FAQ

 

셀러FAQ         |         센터FAQ
No. 제목
1 [셀러FAQ]    셀러란 무엇인가요 ?
위즈니스에 가입하여 판매활동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.
셀러의 유형은 프로셀러와 스마트셀러로 나누어져 있으며 셀러정책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셀러정책 보러가기


 
2 [셀러FAQ]    온라인판매 관련해서 교육을 받을 수 있나요?
네. 푸들플랫폼과 통합솔루션인 플레이오토 관련 기본 메뉴얼은 동영상 교육이 가능합니다.
온라인판매 관련 교육은 판매활동 시작 후 셀러별 맞춤 교육으로 진행됩니다.
프로셀러의 경우 무료이며 스마트셀러의 경우 유료로 진행되고 있습니다.
3 [셀러FAQ]    가입시 꼭 필요한 서류나 조건이 있나요?
가입시 사업자등록증, 통장사본을 제출하시면 되며
통신판매업신고가 되어있어야 합니다.
4 [셀러FAQ]    간이사업자도 되나요 ?
네. 간이사업자도 셀러 가입은 가능합니다.
단, 간이사업자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이 어려워 마켓을 통하지 않는 직거래 판매의 제한이 생길 수 있으며
연 4,800만원 이상의 매출액이 발생시 일반과세자로 변경하셔야 합니다.
기타 세금 및 판매 활동 제한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.
 
5 [셀러FAQ]    여러 센터를 이용할수 있나요 ?
네. 센터 갯수 제한없이 이용 가능합니다.
단, 셀러비용은 센터별로 부과되며 신규셀러의 경우 1개 센터부터 시작하여 평균 매출이 나올 경우 센터 추가 하실 것을 추천 해드립니다.
 
6 [셀러FAQ]    가입 후 탈퇴를 원할 경우 셀러비 환불이 되나요 ?
가입 후 아이디 승인처리가 된 후에는 셀러비 환불이 불가합니다.
푸들 셀러의 계약기간은 기본 1개월입니다.
7 [셀러FAQ]    세금계산서 발행되나요 ?
네. 위즈니스의 모든 거래는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.
8 [셀러FAQ]    품절관리는 어떻게 되고 있나요 ?
해당 센터의 매니저들이 매일 체크하여 푸들 플랫폼 내 게시판에 공지 하고 있습니다.
사이트상의 옵션은 셀러가 직접 품절처리를 해야하지만, 소스로 등록한 경우 자동으로 등록된 상품의 이미지에 ‘SOLD OUT’ 문구가 표기 됩니다.
9 [셀러FAQ]    상품 납품도 가능한가요?
네. 프로셀러의 경우 상품 납품이 가능합니다.
단, 상품이 온라인판매에 적합한지 여부를 조사후에 납품여부가 결정됩니다.
10 [셀러FAQ]    판매사이트가 정해져있나요?
프로셀러의 경우 B2B, 도매꾹을 제외한 온라인마켓의 제한이 없으며
스마트셀러의 경우 스마트스토어에만 판매가 가능합니다.
11 [셀러FAQ]    오프라인에 판매해도 되나요 ?
네, 오프라인 판매 가능합니다.
12 [셀러FAQ]    판매최저가가 정해져 있나요 ?
아니요.
판매가는 셀러 자율입니다.
단, 일부상품은 브랜드본사의 요청에 의해 판매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13 [셀러FAQ]    상품이미지는 제공이 되나요?
네, 기본 품목당 상세페이지가 제공 되며
푸들 플랫폼의 기능을 이용하시면 각 판매마켓의 가이드에 맞춰 조합형 상품장이 자동으로 제작 됩니다.
14 [셀러FAQ]    다른 센터의 상품끼리 합배송이 되나요 ?
아니요.
푸들의 각 센터는 전부 다른 물류창고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.
한 센터 내의 상품중 택배사 규격에 따른 합배송 처리가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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